본문 바로가기
  • 제16회 전국기록인대회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공지사항

[안내]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참석확인증 발급 및 상시학습 등록 신청

by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21. 11. 24.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참가자분들 중

참석확인증 발급 또는 상시학습 등록이 필요하신 경우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2월 1일(수)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세션에 접속한다

2.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 화면을 캡처한다

3. 캡처한 화면과 신청자 정보를 작성하여 메일로 보낸다

⭐신청 완료⭐

 

캡처방법 및 보내야하는 캡처화면,

상시학습 인정 시간, 캡처화면과 함께 보내야하는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아래 글을 꼭 읽어주시고 12월 1일(수)까지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출기한(~12월 1일)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참석확인증 발급 및 상시학습 등록 신청 방법>>

 

1.  듣고싶은 세션에 접속한다

 

*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프로그램의 각 회의장 별 링크는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ZOOM 링크 모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의 일정 및 프로그램은 리플렛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플렛 다운 링크 바로가기

 

 

 

2.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 화면을 캡처한다

 

🔴 캡처 방법 🔴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휴대전화에 있는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처한다.

 

ZOOM 화면 예시)

 

YouTube 화면 예시)

* 1일차(11/27)만 유튜브 실시간 중계도 진행됩니다. (2일차는 모두 ZOOM)

 

 

● 컴퓨터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캡처도구 프로그램 또는 키보드의 Print Screen 기능 등을 사용하여

컴퓨터로 화면을 캡처하거나

휴대전화 카메라로 컴퓨터 화면을 촬영한다.

 

ZOOM 화면 예시)

 

YouTube 화면 예시)

* 1일차(11/27)만 유튜브 실시간 중계도 진행됩니다. (2일차는 모두 ZOOM)

 

 

🔴 필요한 캡처 화면 파일 🔴

 

⭐제일 중요합니다! 꼭 읽어주세요!⭐

 

 

 참석확인증 발급을 원할 경우

  • 필요한 캡처 파일 2장

    1️⃣ 26일(금) 1일차 프로그램 ZOOM 또는 YouTube 화면

    2️⃣ 27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

 

👉 예시

총 2개의 파일

①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또는 YouTube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② 27일(토)에 본인이 듣고싶은 세션이 있는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 상시학습 등록을 원할 경우

상시학습 인정시간은 각 세션별 캡처 화면에 의거하여 학습시간이 인정됩니다.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를 통해 인정받으실 수 있는 최대 학습시간은 10시간 30분입니다.

 

최대 학습시간을 모두 인정받기 위해서는 총 5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하며

필요한 캡처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11월 26일(금) 1일차 프로그램 제1부, 제2부의 ZOOM 또는 YouTube 화면 (2개)

1️⃣ 1일차 프로그램 제1부 (13:30~16:00 / 2시간 30분)

2️⃣ 1일차 프로그램 제2부 (16:00~18:00 / 2시간)

* 1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4시간 30분이며, 4시간 30분 등록을 원하실 경우 2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함

 

● 11월 27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각 세션 별로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 (3개)

3️⃣ 제1세션 (10:00~12:00 / 2시간)

4️⃣ 제2세션 (13:30~15:30 / 2시간)

5️⃣ 제3세션 (16:00~18:00 / 2시간)

* 2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6시간이며, 6시간 등록을 원하실 경우 3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함

 

👉 예시

10시간 30분의 학습시간을 등록하는 경우 - 총 5개의 파일

①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 제1부(13:30~16:00)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②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 제2부(16:00~18:00)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③ 27일(토)에 제1세션(10:00~12: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1개

④ 27일(토)에 제2세션(13:30~15:3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⑤ 27일(토)에 제3세션(16:00~18: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3. 캡처한 화면을 메일로 보낸다

 

캡처한 화면의 파일들을 아래 내용들과 함께 메일로 보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아래 내용들과 함께 캡처하신 파일들을 메일로 첨부하여 11월 31일(수)까지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 ac4archivists@gmail.com

제출기한(~12월 1일/수)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메일에 작성해야 하는 신청자 정보]

✔ 이름

✔ 소속

✔ 직급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본인이 참가해서 들은 세션의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예시 1)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모든 세션에 참석한 상시학습 등록 희망자

 

[메일 내용]

- 이름 : 김기록

- 소속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

1일차 제1부 / 1일차 제2부 / 제1회의장 제1세션 / 제2회의장 제2세션 / 제3회의장 제3세션

 

[첨부 파일]

5개의 화면 캡처 파일

(1일차 제1부 / 1일차 제2부 / 제1회의장 제1세션 / 제2회의장 제2세션 / 제3회의장 제3세션)의 화면 캡처

 

 

👉 (예시 2)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프로그램에 참석한 참석확인증 발급 희망자

 

[메일 내용] 

- 이름 : 홍길동

- 소속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

1일차 제1·2부 / 기록관리 업무 내용과 형식의 변화 세션

 

[첨부 파일]

2개의 화면 캡처 파일

(1일차 제1·2 / 기록관리 업무 내용과 형식의 변화 세션)의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