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참가자분들 중
참석확인증 발급 또는 상시학습 등록이 필요하신 경우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2월 1일(수)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세션에 접속한다 ↓ 2.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 화면을 캡처한다 ↓ 3. 캡처한 화면과 신청자 정보를 작성하여 메일로 보낸다 ↓ ⭐신청 완료⭐ |
캡처방법 및 보내야하는 캡처화면,
상시학습 인정 시간, 캡처화면과 함께 보내야하는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아래 글을 꼭 읽어주시고 12월 1일(수)까지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출기한(~12월 1일)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참석확인증 발급 및 상시학습 등록 신청 방법>>
1. 듣고싶은 세션에 접속한다 |
*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프로그램의 각 회의장 별 링크는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ZOOM 링크 모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의 일정 및 프로그램은 리플렛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 화면을 캡처한다 |
🔴 캡처 방법 🔴
●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휴대전화에 있는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처한다.
ZOOM 화면 예시)
YouTube 화면 예시)
* 1일차(11/27)만 유튜브 실시간 중계도 진행됩니다. (2일차는 모두 ZOOM)
● 컴퓨터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캡처도구 프로그램 또는 키보드의 Print Screen 기능 등을 사용하여
컴퓨터로 화면을 캡처하거나
휴대전화 카메라로 컴퓨터 화면을 촬영한다.
ZOOM 화면 예시)
YouTube 화면 예시)
* 1일차(11/27)만 유튜브 실시간 중계도 진행됩니다. (2일차는 모두 ZOOM)
🔴 필요한 캡처 화면 파일 🔴
⭐제일 중요합니다! 꼭 읽어주세요!⭐
✅ 참석확인증 발급을 원할 경우
- 필요한 캡처 파일 2장
1️⃣ 26일(금) 1일차 프로그램 ZOOM 또는 YouTube 화면
2️⃣ 27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
👉 예시
총 2개의 파일
①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또는 YouTube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② 27일(토)에 본인이 듣고싶은 세션이 있는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 상시학습 등록을 원할 경우
상시학습 인정시간은 각 세션별 캡처 화면에 의거하여 학습시간이 인정됩니다.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를 통해 인정받으실 수 있는 최대 학습시간은 10시간 30분입니다.
최대 학습시간을 모두 인정받기 위해서는 총 5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하며
필요한 캡처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11월 26일(금) 1일차 프로그램 제1부, 제2부의 ZOOM 또는 YouTube 화면 (2개)
1️⃣ 1일차 프로그램 제1부 (13:30~16:00 / 2시간 30분)
2️⃣ 1일차 프로그램 제2부 (16:00~18:00 / 2시간)
* 1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4시간 30분이며, 4시간 30분 등록을 원하실 경우 2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함
● 11월 27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각 세션 별로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 (3개)
3️⃣ 제1세션 (10:00~12:00 / 2시간)
4️⃣ 제2세션 (13:30~15:30 / 2시간)
5️⃣ 제3세션 (16:00~18:00 / 2시간)
* 2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6시간이며, 6시간 등록을 원하실 경우 3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함
👉 예시
10시간 30분의 학습시간을 등록하는 경우 - 총 5개의 파일
①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 제1부(13:30~16:00)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② 26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 제2부(16:00~18:00)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③ 27일(토)에 제1세션(10:00~12: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1개
④ 27일(토)에 제2세션(13:30~15:3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⑤ 27일(토)에 제3세션(16:00~18: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3. 캡처한 화면을 메일로 보낸다 |
캡처한 화면의 파일들을 아래 내용들과 함께 메일로 보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아래 내용들과 함께 캡처하신 파일들을 메일로 첨부하여 11월 31일(수)까지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 ac4archivists@gmail.com
제출기한(~12월 1일/수)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메일에 작성해야 하는 신청자 정보]
✔ 이름
✔ 소속
✔ 직급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본인이 참가해서 들은 세션의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예시 1)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모든 세션에 참석한 상시학습 등록 희망자
[메일 내용]
- 이름 : 김기록
- 소속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
1일차 제1부 / 1일차 제2부 / 제1회의장 제1세션 / 제2회의장 제2세션 / 제3회의장 제3세션
[첨부 파일]
5개의 화면 캡처 파일
(1일차 제1부 / 1일차 제2부 / 제1회의장 제1세션 / 제2회의장 제2세션 / 제3회의장 제3세션)의 화면 캡처
👉 (예시 2)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프로그램에 참석한 참석확인증 발급 희망자
[메일 내용]
- 이름 : 홍길동
- 소속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
1일차 제1·2부 / 기록관리 업무 내용과 형식의 변화 세션
[첨부 파일]
2개의 화면 캡처 파일
(1일차 제1·2 / 기록관리 업무 내용과 형식의 변화 세션)의 화면 캡처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내]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ZOOM & YOUTUBE 링크 모음(+QR코드 포함) (0) | 2021.11.24 |
---|---|
[안내]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ZOOM 사용자 메뉴얼 (0) | 2021.11.24 |
[안내]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공식 리플렛 공개 (0) | 2021.11.23 |
[공지]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일정 및 프로그램, 접속 링크 안내 (2) | 2021.11.22 |
[안내] 제13회 전국기록인대회 공식 포스터 공개 (0) | 2021.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