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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6회 전국기록인대회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공지사항

[안내]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 참석확인증 발급 및 상시학습 등록 신청

by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22. 11. 14.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 참가자분들 중

참석확인증 발급 또는 상시학습 등록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1월 30일(수)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세션에 접속한다.
⬇️
2.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화면을 캡쳐한다.
⬇️
3. 캡처한 화면과 신청자 정보를 작성하여 메일로 보낸다
⬇️
🌟신청 완료🌟

캡처방법 및 보내야하는 캡처화면,

상시학습 인정시간, 캡처화면과 함께 보내야하는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아래 글을 꼭 읽어주시고 11월30일(수)까지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출기한11월 30일 이후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 14회 전국기록인대회 참석확인증 발급 및 상시학습 등록 신청 방법>

 

1. 듣고싶은 세션에 접속한다.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프로그램의 각 회의장 별 링크는

추후 업로드 될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 ZOOM 링크 모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의 일정 및 프로그램은 추후 업로드 될 리플렛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 진행 화면을 캡처한다.

👉캡처 방법👈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휴대전화에 있는 '화면캡처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처한다.

 

⚫1일차(YouTube)

화면예시)

⚫2일차(ZOOM)

화면예시)

 

✔️컴퓨터를 이용하여 접속한 경우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캡처도구 프로그램 또는 키보드의 Print Screen 기능 등을 사용하여

컴퓨터로 화면을 캡처하거나

휴대전화 카메라로 컴퓨터 화면을 촬영한다.

 

⚫1일차(YouTube)

화면예시)

⚫2일차(ZOOM)

화면예시)

 

🔶중요🔶

👉필요한 캡처화면 파일👈

 

✔️참석확인증 발급을 원할경우

    🔸필요한 캡처파일 총 2장

         1️⃣ 18일(금) 1일차 프로그램 YouTube 화면

         2️⃣ 19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

참석확인증 예시) 총 2개의 파일
① 18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접속한 YouTube화면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② 19일(토)에 본인이 듣고싶을 세션이 있는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화면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상시학습 등록을 원할경우

    🔸최대학습시간(8시간 30분)의 경우 필요한 캡처파일 총 4장

         상시학습 인정시간은 각 세션별 캡처화면에 의거하여 학습시간이 인정됩니다.

         제14회 전국기록인대회를 통해 인정받으실 수 있는 최대학습시간은 8시간 30분 입니다.

 

     ⚫11월 18일(금) 1일차 프로그램 YouTube 화면(1개)

         1️⃣ 1일차 프로그램 (14:30 ~ 17:00 / 2시간30분)

            *1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2시간 30분 등록을 원하실 경우 1개의 캡쳐화면이 필요함

 

     ⚫11월 19일(토) 2일차 프로그램 중 각 세션별로 본인이 참가한 세션의 ZOOM 화면(3개)

         2️⃣ 제1세션 (10:00 ~ 12:00 / 2시간)

         3️⃣ 제2세션 (13:30 ~ 15:30 / 2시간)

         4️⃣ 제3세션 (16:00 ~ 18:00 / 2시간)

           *2일차 프로그램의 최대 학습시간은 6시간이며,

             6시간 등록을 원하실 경우 3개의 캡처화면이 필요함

상시학습 등록 예시) 총 4개의 파일
① 18일(금)에 1일차 프로그램 (14:30 ~ 17:00)에 접속한 후, 접속한 YouTube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19일(토)에 2일차 제1세션(10:00 ~ 12: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19일(토)에 2일차 제2세션(13:30 ~ 15:3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19일(토)에 2일차 제3세션(16:00 ~ 18:00)시간에 본인이 듣고 싶은 세션의 회의장에 접속한 후, 접속한 ZOOM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한 파일 1개

 

3. 캡처한 화면을 메일로 보낸다.

캡처한 화면의 파일들을 아래 내용들과 함께 메일로 보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아래 내용들과 함께 캡처 또는 촬영하신 파일들을 메일로 첨부하여 11월30일(수)까지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 ac4archivists@gmail.com

*제출기한(~12월 1일/수)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상시학습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메일에 작성해야 하는 신청자 정보

✔️이름

✔️소속

✔️직급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본인이 참가해서 들은 세션의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시1)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모든 세션에 참석한 상시학습등록희망자

[메일내용]
✔️이름: 김기록
✔️소속: 한국기록전문가협회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1일차 프로그램 / 2일차 제1회의장 제1세션 / 2일차 제2회의장 제2세션 / 2일차 제3회의장 제3세션

[첨부파일]
💾1일차 프로그램
💾2일차 제1회의장 제1세션
💾2일차 제2회의장 제2세션
💾2일차 제3회의장 제3세션
예시2) 1일차 프로그램 및 2일차 세션에 참석한 참석확인증 발급희망자

[메일내용]
✔️이름: 홍길동
✔️소속: 한국기록전문가협회
✔️본인이 참가한 세션명 또는 회의장-세션시간: 1일차 프로그램 / 2일차 제1회의장 제1세션(디지털 기록관리시대 기록전문가의 역할 변화)

[첨부파일]
💾1일차 프로그램
💾2일차 제1회의장 제1세션(디지털 기록관리시대 기록전문가의 역할 변화 세션)